티스토리 뷰

더 뉴 그랜저 가격 그랜저 페이스 리프트

 

 

과거 중산층에서 정말 인기가 많았던, 90년대 초 중산층의 상징과도 같았던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에서 그동안 계속해서 새로운 디자인의 모델로 그 이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그랜저의 경우에도 기존의 있었던 그렌저 6세대 모델의 부분변경 모델이라고 합니다.

 

부분변경이라고는 하지만, 상품성 및 디자인에 있어서는 완전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현대 및 기아자동차에서 인기있는 차량 모델에 대한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같은경우 정말 인기가 많은데, 이번 더 뉴 그렌저의 경우 사전예약 1일만에 계약한 차량은 무려 17,294대라고 합니다. 

 

 

하루만에 같은 수치는 정말 기록입니다. 이는 역대급 규모라고도 하는데, 그만큼 그렌저의 인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부분 변경이라고는 하지만, 거의 풀체인지급 신차의 모습을 보이는 것이 정말 많은분들의 선택을 받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편의사양이 내장된 이번 더 뉴 그랜저의 경우, 교차로에서 좌회전시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대향차라는 기술이 적용되었고, 후진 가이드램프또한 탑재되었는데, 이 기능은 차량이 후진할 때, LED 조명이 차량 후방 바닥을 비춰줌으로서 보행 자 및 각종 장애물에 대한 시야확보에 용이한 기능입니다. 

 

 

이번 더뉴 그랜저는 차량의 길이가 60mm정도 늘어났습니다. 이는 조금 더 넓어진 실내공간을 갖췄다는 말 입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운전자 및 동승자를 위한 실내공간을 조금 더 충분히 넓혀주어 편안함을 주겠다는 의지가 돋보이는면 입니다.

 

더 뉴 그랜저의 사전예약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사전예약 브로셔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 뉴 그랜저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3.3, 그리고 스마트스트림 하이브리드 2.5, LPi 3.0 이렇게 4가지로 출시되었는데, 차량 등급은 프리미엄, 프리미엄 초이스, 익스클루시브, 그리고 캘리그래피까지 4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차량의 색상 또한 8가지 컬러가(미드나잇 블랙,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그로윙 실버, 옥스퍼드 블루, 블랙 포레스트 등) 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이번 더 뉴 그랜저의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플래티넘, 디자인플러스, 인테리어 디자인 옵션 중 고객이 희망하는 옵션 한가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플래티넘의경우 88만원의 비용이 들고, 디자인플러스는 103만원, 인테리어 디자인은 79만원입니다. 이 3가지 중 한가지의 옵션을 무료로 해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추첨인원은 200명이라고 하는데, 현재 정말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있는 더 뉴 그랜저 과연 그 기록이 어디까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패키지 선택품목의 설명을 추가하면 현대 스마트 센스 Ⅰ의 경우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현대 스마트 센스 Ⅱ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등의 기능입니다.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Ⅰ의 기능에는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이 추가되며, 파킹 어시스트에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플래티넘,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디자인 플러스에는 각각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 앰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외장앰프),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스키쓰루, 오디오 컨트롤) 19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 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내장재, 스티어링 휠 혼 커버 리얼 스티치 나파가죽 감싸기 등이 추가됩니다. 

 

더 뉴 그랜저의 이같은 기능은 초보 운전자라도 정말 깔끔하고 능숙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최적의 기능을 갖췄다 해도 무방할 정도로 엄청난 기능입니다. 특히나 초보운전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주차문제를 해결해줄 파킹 어시스트 기능은 혁신에 가깝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