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원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수원시에서 이번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을 위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수원시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은 1인당 10만원이라고 하며, 성인의 경우 개인별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인터넷으로 손쉽게 신청하실 수 있는데, 간단하게 휴대폰인증만 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방법은 수원시청의 시정소식에 수원시재난기본소득 관련 글에 들어가보시면 신청 페이지로 바로가기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포스팅에 링크를 넣고싶긴 했지만, 링크를 걸면 안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남기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신청을 위해서는 일단 수원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됩니다. 오늘 오전까지만해도 안되어있었는데, 오후가 되니 수원시청 홈페이지 메인에 재난기본소득 신청페이지 바로가기가 생겨났습니다. 그쪽으로 가셔서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5부제로 운영이 되는데 기존에 마스크 판매 5부제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월요일에는 태어난년도가 1,6년도인 사람이 신청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1981년생이거나 1986년생인경우 월요일에 가능합니다. 많은분들이 주민번호 앞자리 끝을 생각하시는데, 아닙니다 태어난 년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수원시 재난기본소득이 조금이나마 이슈가 되는점은 4월중으로 신청을 할 경우 현금으로 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하기에 그렇습니다. 그렇기에 4월 9일 시작된 온라인 신청은 5부제를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자가 약 4천명이상 지속되고 있습니다. 

 

수원시에 거주중이신 분 이라면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 그리고 경기도 지원금, 여기에 수원시 지원금까지 모두 다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원금의 경우 현재 동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 또한 가능합니다. 다만 경기도 지원금의 경우 지역화폐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가맹점을 꼭 확인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정말 많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분들이 피해를 보고있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돈을 버는사람들은 엄청난 돈을 벌고 있습니다. 변화에 어떻게 적응을 할 것인지, 이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현재 많은 음식점들이 드라이브 쓰루 방식의 판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어떤 한 횟집은 500인분의 회가 2시간만에 팔려나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어려움이 있는것은 확실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못사는 것도 아닙니다. 살아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방법을 어디서 찾을지 고민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