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드 올 뉴 익스플로러 가격 연비

 

대형 SUV차량 중 국내에서 인기있는 브랜드인 포드에서 올 뉴 익스플로러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기존에 출시되었던 익스플로러 모델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1990년도 포드 익스플로러의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세계적으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한 익스플로러의 인기는 국내에서도 먹혔습니다.

 

외제차 부분 대형SUV 차량 판매량 1위를 무려 2017년도와 2018년도 두번 다 차지할정도로 인기있는 제품이기에 특히나 4~50대 중년남성분들이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이번 올 뉴 익스플로러는 기존의 익스플로러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오프로드에서 또한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후륜구동 아키텍처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출시된 올 뉴 익스플로러에는 이중벽 대시보드를 적용했다고 하는데, 이는 엔진이 있는 엔진룸과 운전자가 탑승하는 공간 사이에 벽을 하나 더 두어 이중으로 벽이 있는 구조라고 합니다. 덕분에 엔진소리가 실내로 유입되는것을 최소화하여 그동안 SUV차량의 단점으로 손꼽혔던 소음문제를 해결하여 역대급으로 가장 조용한 차량이라는 평가를 받고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형관리 시스템을 갖췄는데, 이는 온,오프로드에 따라 즉, 지형에 따라서 주행모드를 무려 7개로 바꿔가면서 주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올 뉴 익스플로러로 오프로드를 달리면 정말 게임을 하는 느낌을 받을 것 같습니다. 또한 총 적재공간또한 증가하여 기존의 익스플로러 모델보다 차량이 더 길어졌다고 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에 대부분 탑재되어있는 기능 중 하나인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그리고 운전자가 감지하지 못한 부분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브레이크를 밟아주는 후진 제동보조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초보운전자들이 보다 쉽게 운전할 수 있도록 레인 센터링이라는 기능 또한 탑재되었는데, 이 기능은 차량주행시 도로의 정 중앙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올 뉴 익스플로러에는 시큐리코드 키패드라는 기능이 있는데, 스마트키를 차 안에 둔 상태로 5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차량의 문을 열거나 잠그는 기능을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차주가 굳이 스마트키를 들고다니지 않고 비밀번호만으로 차량의 문을 열고 닫을 수 있고, 핸즈프리 기능 또한 갖추고 있는데, 이 기능은 발로 차의 트렁크를 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번 출시된 올 뉴 익스플로러는 2.3L 리미티트 버전 모델의 경우 5천990만원 입니다. 색상은 10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공식 사이트를 통해 브로셔를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가까운 전시장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올 뉴 익스플로러의 복합연비는 약 8.9km/l 입니다 이는 기존모델보다 약 1km/l 향상된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